생활정보

롱테일 마케팅이란?

리뷰중독 누렁이 2018. 10. 18. 00:30

롱테일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먼저 위의 공룡과 같은 모습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다.


기업의 수익을 좌우하는 것은 20%의 머리부분이 보통일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 세상에서는 80%의 꼬리가 더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파레토법칙이란

20%의 고객이 80%의 매출을 차지한다는 법칙이며,


이와 대비되는, 주목 받지 못하는 틈새 상품의 매출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마케팅하는데 있어서 이 롱테일 법칙이 왜 필요하냐?


1.


메인 키워드인 '홍대 맛집' 이라고 검색을 할시

연관 검색어 및 메인 키워드로 쓰이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들은 포스팅 작성을 해도 상단에 노출이 잠시 되더라도

금방 밀릴수가 있습니다.


2.


반면, 롱테일 키워드란 '홍대 골목 맛집' 이러한 식으로

키워드를 잡게 되면 조회수는 떨어지게 되지만 오래도록 노출에 대해 유지하기가 좋습니다.


3.


이처럼 롱테일 키워드를 어떻게 캐치하느냐?


키워드를 검색할시 블로그 상단에 언제 올라왔는지,

해당 키워드를 사용한 총 포스팅 수가 몇개나 있는지 등을 보고 판단이 가능합니다.


이때!

로얄 키워드 라는 경쟁은 적고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황금 같은 키워드들도 있습니다.


블로그의 활성화를 좀 더 빠르게 만들수 있는 키워드는 이러한 로얄키워드를 잘 캐치해는게 중요합니다.


이상입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공감가시면 댓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