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자소서 잘 쓰는 Tip

리뷰중독 누렁이 2018. 10. 17. 00: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소서 잘 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먼저 목표를 정해야 합니다.


먼저 본인이 원하는 기업, 원하는 직무를 선택해야 합니다.


타겟을 정하지 않고 활시위를 당기게 되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위는 농심의 이번 공고 입니다.


저는 식품관련학과를 전공하여 식품쪽으로 알아보고 있네요


식품 관련 자격증이 있기에 연구개발 분야 및 포장 관련이 타겟이 되겠네요


위는 오뚜기의 품질관리,홍보영양 정도 지원해볼수 있겠네요



위는 네네치킨의 모집부문입니다.


구매팀 품질관리팀 정도 지원 가능하겠네요


이렇게 몇가지 기업의 정보를 구하고


자소서를 적기 시작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제부터 자소서 잘 쓰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볼게요


1. 

불필요한 표현이나 과도한 수식어구, 지나치게 긴문장은 피해주세요!

이유는 말 안드려도 되겠죠?


2. 

제가, 저, 내가, 나는 등의 1인칭을 칭하는 문구는 피해주세요

이미 내가 말을 함으로써 문구를 또 쓰게되면 중복되는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3. 

단순하게 장점을 나열하기 보다는

실패한 사례를 적으며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적어주는것이 좋아요


4.

두괄식 문단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결론을 앞에 적음으로써 뒤의 내용도 궁금하게 만드는 글쓰기 스킬이죠


5.

회사를 철저히 조사하여 회사에 관한 얘기를 적는것도 좋지만

자신의 어필을 하는 내용을 적어주는것이 더 좋겠죠?


6.

엄청난 스펙!도 좋지만

적은 스펙이라도 살을 많이 붙여 활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소스를

같이 적어주는것이 좋아요


7.

떨어져도 그만이라는 마인드로

최대한 많은 자소서, 면접 등의 경험이 정말 중요해요

인생을 살아가는데도 이것은 중요합니다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다들 취업준비 열심히하여 원하는 꿈 이루기 바래요!!